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9 19:01:1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정확하고 청렴한 회계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회계실무 지침서를 발간했다. 


발간된 회계실무 지침서는 지출을 비롯해 계약과 재산관리의 업무현황과 법적근거, 추진실적, 처리절차와 함께 매년 수시로 변경되는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 집행기준을 수록하고 지방 자치단체 예산 집행에 대한 기본원칙과 기준을 제시해 재정지출의 효율성과 형평성을 도모했다는 평을 받았다.

 

책을 집필한 오준석 회계과장은 "지난 1월 회계과장 발령 후 직원들이 회계실무 지침이 없어 민원과 내부 행정 추진에 미흡한 사례가 발생한 것을 보고 발간을 결심했으며 일반 행정 기획, 의전, 인사, 복지, 세무, 건설 등의 정확한 처리도 매우 중요하지만 공무원들이 예산, 계약, 지출에 대해 정확히 아는 것도 중요해 예산집행의 책임성을 제고하고자 업무 담당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매뉴얼 150부를 부서별로 배부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 과장은 충분한 업무연찬이 곧 행정서비스의 품격을 높일 신념으로 세무과장 재직 당시 알기 쉬운 지방세 알(차게) 파(헤친) 고(품격) 매뉴얼 초안을 만들었으며 업무가 바뀔 때마다 알기 쉬운 예산실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의회 사용 설명서 등 다수의 업무지침서를 만들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