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6 19: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지난해부터 청렴 문화를 조성키 위해 경주해온 충남 서산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부서별 청렴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공직사회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완섭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 부서장들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청렴 취약 분야를 진단하고 부서별 개선대책과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도 향상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활성화, 부정청탁‧갑질피해신고센터 운영,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청렴제도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공직자의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해 청렴 교육을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청렴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 전반적으로 반부패 청렴 의식을 확산하고 있다.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나온 부서별 개선 대책과 실천 방안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내부게시판인 청렴서산을 활성화 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청렴은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가치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청렴한 서산을 만들기 위해 전직원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7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