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여름 휴가철 특별 교통대책 가동 - 긴급사태 발생시 신속 대응, 특별수송 대책본부 운영 - 차량, 시설물 등 대중교통 서비스 전반 점검 추진,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
  • 기사등록 2023-07-17 19: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여름 휴가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특별 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이는 우한 폐렴 감염증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해보다 교통량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른 사전 조치라는 것이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시는 교통사고 등 긴급사태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교통과장을 본부장으로 하는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시내, 전세버스, 택시 등 운수업체에 17일과 18일까지 차량 정비 점검과 운수 종사원에 대한 특별교육을 자율적으로 실시토록 요청했다.


대중교통 서비스 전반을 점검키 위해 시는 교통행정팀장을 반장으로 하는 점검반을 꾸리며 점검반은 운수업체를 대상으로 수송시설과 장비의 점검상태, 안전수칙 준수 여부, 교대근무 시행 실태 등을 살핀다. 


이외 시는 버스터미널의 교통안내 방송 등 서비스의 실태를 확인하고 각종 버스 시간표와 안내판 정비를 추진하고 교통신호기, 버스승강장, 교통안전표지판, 반사경 등 시설물에 대한 일제 정비에 나선다.


특히 시는 불법 주정차 금지 등 교통안전 의식을 지역사회에 확산키 위해 각종 사회단체 회의시 릴레이 교통안전 문화 캠페인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기수 교통과장은 “시민은 물론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여름휴가 동안 대중교통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 여러분께서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7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