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20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맥문동 꽃 축제를 앞두고 행사장내 식음료 부스에서 판매할 맥문동 대표음식 시식회를 열었다.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관련 단체와 업체 대표 등이 참석해 맥문동을 활용한 음식 19종의 시식 평가를 가졌다.


그 동안 농업기술센터는 상품화 교육을 통해 맥문동을 활용한 맥문동 아이스크림, 차, 디저트류 교육을 실시하고 그중 실제 맥문동 축제때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품목을 정해 시식회를 진행한 것이다.


우선 맥문동의 아삭한 질감과 달짝지근한 맛이 떡과 해물파전에 잘 어울려 색다른 맛을 냈다는 호평을 받았고 맥문동 막걸리와 라떼 등은 구수함과 깊은 맛이 있으나 단맛의 조화가 좀더 이뤄져야 할것 같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시식회를 준비한 생활개선회원들은 맥문동이 효능이 우수하고 음식에 활용했을때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심 제거 작업과 그에 따른 고비용의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농업기술센터 측에 전달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지역내 재배 농가를 육성하고 맥문동이 서천의 또 다른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맥문동 상품화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7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