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24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청년농업인 공간인 e음 협업실을 활용해 농업인들이 집에서 편하게 들을수 있는 여름철 안방까지 찾아가는 서산농업교실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벼, 생강, 고추 3개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시는 전문 직원들을 통해 e음 협업실에서 3~5분내로 작물별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요령 등을 촬영해 유튜브와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밴드에 게시했다.


시는 농업인상담소, 농업인단체, 이장단에 동영상을 볼수 있는 주소를 문자로 보낼 예정이며 교육을 들은 농업인들은 영상 교육후 댓글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수 있다.


시는 농업인들의 추가 수요시 더욱 다양한 작물별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촬영해 농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집중 호우와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농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영농 정보를 받아 볼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처음으로 마련했으며 많은 분이 이번 교육을 통해 영농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년농업인 협업기반조성 사업으로 조성된 e음 협업실은 농업인들이 마케팅, 교육, 모임 등에 사용할수 있도록 웹캠, 가상공간(VR) 스튜디오 등 다양한 방송 장비를 갖춘 장소로 실시간 방송 판매와 멀티미디어 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7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