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1 21:10: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CC 전시장에서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2002년 대전, 충북, 충남도가 공동으로 시작해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박람회는 3개 시도가 순번제로 주관하고 올해는 대전시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300개사 규모의 인도네시아 유일의 종합소비재 전문 전시회인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충청권 공동관을 별도로 구성해 참가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뷰티, 식품, 유아용품, 홈리빙 등 각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총48개 사를 선정해 기업별 부스를 운영하면서 제품을 홍보한다.

 

또 무역협회, 코트라, 현지 상공회의소 주도로 사전에 전문 바이어를 발굴하고 현장에서 1:1 맞춤형 바이어를 매칭함으로 기업의 새로운 판로개척과 해외 진출을 적극 돕는다. 

 

박람회 개최 4일간 3개 시도 공동홍보관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나노반도체, 우주항공, 방산 등 각시도 주력산업에 관한 동영상을 상영하고 책자를 비치해 참관객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의무화되고 있는 할랄 인증과 관련해 양국의 지원과 협력을 강화키 위해 공식 인증기관(MUI)과 업무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MUI(Majelis Ulama Indonesia)은 인도네시아 울라마 협의회는 인도네시아의 63개 무슬림 기관중 가장 권위있는 원로 이슬람법학자 평의회로 1975년 설립됐다.

 

아울러 기업가치 5조원의 인도네시아 4위권 전자상거래 업체인 블리블리(blibli)를 방문해 기업 성장의 노하우를 듣고 업무협약을 체결해 향후 우리 기업의 온라인시장 진출시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대전 기업은 총16개 사로 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 랩스(입욕제), 케이엔텍(필터 샤워기), ㈜비즈링크(친환경 타월), ㈜셀아이콘랩(진피전달기술 화장품), ㈜뷰리클(유기농 화장품), 젠스인터내셔널(성형기기), ㈜더엘케이(발효추출물 기초화장품), 세래피코(유기농 샴푸), ㈜카보엑스퍼트(아토피 전문 화장품), 코스메티코(비누, 방향제), ㈜세이가(미용 귀지압 패치), 씨앤씨 코스메틱(기초 화장품용), ㈜아람(즉석떡볶이), ㈜에스디푸드(즉석떡볶이), 알피지랩(전통주 제조 키트) 이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며 동남아시아 경제 규모 1위인 인도네시아에서 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충청지역 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한국과 인도 양국 발전의 신기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8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