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3 21: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국방부가 주최하고 대전시와 육군교육사령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국방부장관배 드론봇 챌린지대회가 13일 개막식을 갖고 이틀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대전로봇드론지원센터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과 이규준 육군교육사령관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드론봇 챌린지대회는 국내 유일의 드론과 로봇을 활용한 전투 가상상황 임무 수행 능력 평가 대회로 육군이 드론봇 기술개발 촉진과 사회적 붐 조성을 위해 민관과 산학연과 소통 협업을 목적으로 개최케 됐다. 

 

이번 대회는 대전 로봇드론지원센터와 드론공원, 전남 고흥항공센터에서 ㈜한컴어썸텍, 카이스트USRG 등 본선에 진출한 총28개팀이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드론봇 임무 수행 능력을 펼칠 예정이다.

 

드론봇은 드론과 로봇의 합성어로 드론산업에 로봇을 접목해 전투 무인화와 첨단 전투체계를 구축키 위한 수색, 정찰과 공격 임무를 수행하는 장비다.

 

이번 대회는 드론 분야 소대급정찰(근거리, 5km 이내), 대대급 정찰(중거리, 15km 이상), 고속공격, 군집 드론, 공격, 기술형 챌린지 등 6개 종목과 로봇 분야 건물 내부 정찰로 총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심사는 산악지형 등 전술적 환경에서 부여된 임무 완수 여부와 창의성, 첨단기술(AI) 적용 여부 등 기술 성숙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참모총장배에서 국방부장관배로 승격하고 총11개 상과 역대 최대 상금인 2억1000만원으로 대회의 규모를 확대했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오늘 대회는 4차산업의 핵심융합 기술인 로봇과 드론산업의 민관군 협업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최첨단 드론, 로봇기술이 집적된 대전지역의 산학연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8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