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5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시청 해나루 홀에서 시민 대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제12회 당진시민 대상 수상자로 지역발전 환경 김형열 씨, 사회봉사 한화자 씨, 문화예술 허영상 씨를 최종 선정했다.

 

지역발전 환경 부문 김형열 씨는 대호지면 6개 마을 협동권 사업을 통해 낙후 지역에 버스 길을 개설해 주민편의를 도모했으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축산장려, 특화 작물 재배, 수집, 판매 등을 지원했다. 

 

또 2013년부터 대호지 경로당 개보수, 기능보강 사업 등 환경개선을 통한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편리한 노인 여가시설 마련에 기여했다.

 

사회봉사 부문 한화자 씨는 2002년 당진시 여성단체협의회장 재임시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했으며 적십자 회원으로 구호 봉사 활동, 봉사관 개관, 급식차 유치 등 1만7640시간의 자원봉사 실적을 가지고 있다.

 

또 시범경로당 활성화 사업추진, 은빛님 생신상 차려드리기, 노인의 날 급식 봉사 등 노인을 위한 활동을 해왔으며 청소년 지원사업,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 지원, 장애인 활동 도우미 역할 등을 해왔다.

 

문화예술 부문 허영상 씨는 당진은 물론 전국의 서예인들이 존경하는 명망 있는 서예가로 서예에 대한 애착으로 서예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했으며 후학 양성에 이바지해 당진시 서예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 

 

또 문화원 이사, 남이흥 장군 숭모제 사무국장, 개발위원회 위원, 상록문화제 집행위원회 부위원장 등의 직책을 역임하면서 지역발전과 문화예술 도시 당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당진 시민 대상 수상자인 김형열, 한화자, 허영상 씨는 당진시 발전을 위해 지역에서 오랜 기간 몸소 봉사하고 헌신했으며 현재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분들이며 묵묵히 자기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나눔의 삶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계속 발굴되길 기대하며 시민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8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