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5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전국의 캠핑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도시캠핑대전을 개최한다.

 

캠핑(camping) + 피크닉(picnic)으로 소풍처럼 캠핑의 매력만 즐기고 다시 돌아 오는 새로운 형태의 캠핑인 캠프닉과 박람회, 공연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축제의 장이 될 이번 행사는 이장우 시장을 비롯한 150여명의 내빈과 수많은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회식으로 막을 올렸다. 

 

올해 처음 열리는 도시캠핑대전 행사는 캠핑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캠핑용품을 만나볼수 있도록 ㈜BSN이 주관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는 전문캠핑 행사로 캠핑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정착시키고 도심속에서 캠프닉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가져온 새로운 도시축제모델이다.

 

2023 도시캠핑대전은 갑천변 일대에서 펼쳐지는 도심속 캠프닉 행사와 중부권 최대 규모의 캠핑 주제 박람회인 도시캠핑 대전 박람회,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로 이뤄진다.

 

캠프닉 행사는 갑천변 일원에서 레크리에이션과 캠핑 3종 경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한빛탑 광장에서 푸드트럭 먹거리 존이 준비된다. 

 

특히 둘째날에는 오전 이른 시각부터 한밭수목원 원형 잔디광장에서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리며 오후 7시부터는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 박람회장에서 일찍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 비싼 캠핑용품을 반값에 마련할수 있는 하프경매, 입장권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텐트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2023 도시캠핑대전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복합 캠핑 페스티벌로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최대의 박람회로 도약해 캠핑산업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장우 시장은 “최근 관광산업의 한분야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캠핑산업의 성장엔진이 대전이 될 것이며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고 정겨운 우리 가족문화를 되새겨줄 도시캠핑대전에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8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