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2 10:11:1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김응규 도의원이 충남도의회 제12대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도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가 당면한 복지문제의 해결방안을 마련키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연합회에서 수여하는 감사패를 수상했다.

 

충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연합회는 22일 2023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도내 민관 거버넌스 구축과 협력방안 마련, 15개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황 공유와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따라 각시군에 설치된 민관협의기구로 보건복지 뿐만 아니라 고용, 주거, 환경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해 지역내 자원과 사회보장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민관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7월 충남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도민들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위한 행정과 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협의체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지역내 사회보장 증진과 유관기관의 협력 강화에 기여코자 했다. 

 

김 의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점차 다양해지는 지역주민들의 복지수요에 발 맞춰 대응키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원활한 운영은 필수적이며 지금처럼 지역사회가 당면한 복지문제를 적극 발굴하고 해결키 위해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리며 저 또한 지역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사회서비스가 제공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8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