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6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노인복지관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장우 시장을 비롯해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 연합회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은 한민족예술단의 민요제창과 풍물놀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기념식 유공자 표창에서 사)대한노인회 대전동구지회가 대통령 표창을 사)대한노인회 김병구 대전서구지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 정부 포상은 모범노인 분야에 권인원, 노인복지 기여자 분야에 김창옥, 한재규, 신운용, 이현휘, 이상옥, 임성효 등 7명이 선정됐다.

 

대전광역시장 표창 모범노인 분야는 박성희, 박주철, 조만형, 김일래, 노인복지 기여자 분야는 송복영, 박숭옥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장우 시장은“가정과 사회에서 든든한 부모, 훌륭한 역군으로 젊음을 바친 어르신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풍요로운 대한민국이 존재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인 맞춤돌봄서비스 독거노인 응급안전 서비스외 더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 안정과 건강생활 보장에 앞장서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8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