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4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신임 이통장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태흠 지사와 올해 초임 이통장과 시군 담당자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교육은 도정 홍보 영상 시청, 특강, 현장학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민선 8기 도정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고 도지사의 도정 철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살기 좋은 마을 경영을 위한 소통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후 공주시 대백제전 행사장에서 현장학습을 추진했다. 

 

김 지사는 지역의 일꾼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신임 이통장들을 격려하고 이통장 역할의 중요성과 도정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김 지사는 “지방분권 시대에는 이통장이 지역의 실질적인 대표며 지역주민과 끈끈하게 연결돼 있고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이 있는 이통장 여러분과 도정을 공유하고 지역의 고민을 듣는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또 김 지사는 첨단국가산단 유치, 스마트팜 육성,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유치 등 민선 8기의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을 설명하고 “같은 초선으로 한배를 탄 입장인 만큼 서로 돕고 의지하며 힘쎈충남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도지사 특강에 이어 소통 전문가인 공문선 커뮤니케이션 클리닉 원장은 지역의 지도자(리더)로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 소통법에 대해 강연했다.

 

특강 이후에는 대백제전 행사가 진행중인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으로 이동해 현장학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교육 일정을 마무리했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이통장은 행정기관과의 협력으로 행정 능률 향상과 주민 편의 증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이며 이통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