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5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계룡군문화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아주 특별한 체험관인 항공우주 특별관을 개설했다.

 

항공우주 특별관은 우주 강국으로 입지가 확장돼가는 대한민국을 탐사해 볼수 있는 전시관으로 항공산업을 탐사할수 있는 K-SKY, 우주산업을 탐사할수 있는 K-SPACE, 항공우주를 체험할수 있는 K-SHOW로 구성돼 있다.

 

K-SKY와 K-SPACE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제공한 유무인 겸용 개인 항공기와 아리랑 위성, 누리호 모형 등이 전시되며 K-SHOW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전시 관람에 이어서 누리호 만들기, 다누리 만들기, 달 탐사 로버 체험 등 각종 체험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태양계 시계, 에어로켓, 우주 종이접기 만들기 등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오직 항공우주 특별관에서만 누릴수 있는 우주 세계 간접 체험, 과학 원리를 기반으로한 유익한 놀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주말동안 전시관내 특별 강연인 항공우주 클래스가 준비돼 있으며 항공우주 클래스는 7일과 8일 오전 11시,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항공우주연구원의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는 항공우주분야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

 

이번 항공우주 특별관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계룡군문화축제 관람객들에게 아주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전시품을 5톤의 무진동 차량으로 약5시간 동안 이동했고 공을 들여 설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항공우주 특별관은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군문화축제를 보다 다채롭게 꾸미기 위해 마련한 항공우주특별관에 관람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