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5일과 6일까지 1박2일 동안 완주군 일원에서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기획, 정책 역량 계발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다양한 사회환경 변화속에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일선 직원들의 역량을 계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확산키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 김주리 생각표현연구소장이 눈에 확 들어오는 보고서, 이은파 연합뉴스 보도국장이 언론에 선택받는 보도자료, 윤성임 소셜앤비즈 대표의 챗GPT 활용 길라잡이, 어기준 정보사회문화연구소장의 정보사회문화와 서산시 공무원의 과제 등이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직원들이 공직 생활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이 모 주무관은 “행정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았으며 공직 생활에 있어서 협업이 중요한 만큼 동료 직원들과의 친목 도모 또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전에 활용할수 있는 전문적 지식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서산시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로 시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

 

한편 시는 직무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매년 맞춤형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