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년 해뜨는 서산 일자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서산시와 충남도 일자리경제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채용관, 홍보관, 체험관으로 나눠 총50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이번 행사에는 약1500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찾아 취업 정보를 공유하며 성황을 이뤘다.

 

26개의 기업이 현장 면접을 진행한 채용관에는 약250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적극적으로 응하며 취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홍보관에서 관내 유관 기관들의 계층별, 연령별 일자리 정책 소개가 이뤄졌으며 체험관에서 1:1 취업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SK온과 롯데케미칼, 현대오일뱅크, LG화학의 재직자가 참여한 구직자와의 취업 멘토링 Contact-Concert는 기업의 직무 지식, 유익한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서 얻은 정보 덕분에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열정과 기업들의 채용에 대한 의지를 느낄수 있었으며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기업이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