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충남도에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가장 많이 검색한 관광지는 삽교호관광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점과 카페는 로드 1950으로 나타났다. 

 

삽교호관광지는 2022년 충남 내비게이션 검색데이터 1위를 한 당진의 대표 관광지로 최근 대관람차 논뷰로 이른바 MZ 감성 관광 명소(핫 플레이스)로 주목받았다. 

 

이밖에 다채로운 먹거리(해산물)와 볼거리(함상공원, 해양테마체험관), 놀거리(놀이동산, 당진해양캠핑공원)가 조성돼 있어 연간 약500만명이 방문한다.

 

삽교호관광지외 실치와 싱싱한 해산물, 해식동굴로 유명한 장고항과 일출과 일몰을 한번에 볼수 있는 왜목마을관광지도 2023년 충남도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식과 카페 부문은 서해대교와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이른바 물멍을 할수 있는 로드 1950이 1위를 했으며 우렁쌈밥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우렁이박사와 밤에 화려한 야경으로 빛나는 해어름카페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

 

시 관계자는“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삽교호관광지를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며 당진에는 삽교호관광지외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이 있으니 당진으로 여행하러 와서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