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0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강소농 정보유통마케팅 퍼스널브랜딩 자서전 과정을 마치며 작은 불꽃, 11인의 열정과 도전이란 책을 출간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판 기념회는 글쓴이 농업인 11인과 그 지인들이 참석해 농가의 농상품을 소개하며 출판을 기념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가 됐다.

 

시는 강소농들의 특화된 가치를 브랜드화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16일부터 8월4일까지 8회에 걸쳐 강소농 정보유통마케팅 퍼스널브랜딩 과정을 추진해 왔다.

 

퍼스널브랜딩의 이해, 자서전 이론, 농산물 마케팅 등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11명의 농업인이 독특한 경험, 노력, 열정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한권의 책으로 엮어 출판했으며 출판된 책은 향후 농가 마케팅 홍보자료에 사용된다.

 

한 참가자는 “나는 농업인이며 내가 힘든 삶을 살아온줄 알았던 때가 있었는데 다시 인생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행복한 인생이었다”고 말했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소비자에 맞는 마케팅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