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4 17:44:2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도시 자족기능 확보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특화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형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그 동안 정주여건 개선과 도시기반 구축에 따라 인구 유입과 기업 이전이 증가하고 또 기업지원기관 이전도 예정돼 변화된 경제환경에 적합한 기업지원 전략이 필요해지며 시 특화형 기업육성 생태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기업지원을 위한 세종형 기업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사업은 2개 전략, 6개 분야, 22개 세부과제로 먼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품질경영과 판로확대 등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의 경영과 기술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할 예정이며 경영을 비롯한 기술 혁신과 글로벌기업육성, 성과지향적 사업관리 등 3개 분야에 수출 2-Track 지원체계 구축, 이전 공공기관(59개) 관내 중기제품 공공구매 촉진, R&D 인력지원, 사업별 목표관리제 도입, 기업지원기관 협의회 설치 등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또 기업지원사업 추진체계를 강화해 사업을 내실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우수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할 예정으로 수요자 중심의 사업관리와 정보제공, 기업활동 사기진작, 우수사례 확산 등 3개 분야에 추진체계 고도화, 세종 기업코디네이터 운영, 세종시 기업포탈시스템 구축, 세종 기업인의 날 지정 등 운영5개 과제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기업에 대한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시 자족기능 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