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경귀 시장,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교육 도시 아산 만들 것” - 임산부의 날 기념 힐링 콘서트 개최 - 저출산 극복 토크쇼, 태교음악스토리 콘서트 등 성황
  • 기사등록 2023-10-11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제18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산부의 날 기념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시 도의원, 임산부를 비롯한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1부 토크쇼와 2부 태교음악스토리 힐링 콘서트로 진행됐다. 

 

토크쇼는 김병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김용목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장, 다둥이 엄마와 임산부, 대학생 등이 저출산에 따른 사회적 위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토론을 벌였다.

 

이어진 태교음악스토리 힐링 콘서트에는 팝페라 가수 박정소와 뮤지컬 가수 시아, 피아노 3중주 그린로즈가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박경귀 시장은 “출생률은 단순히 임산부 지원만이 아닌 일자리와 주거환경, 문화복지, 영유아 교육 지원 등 복합적인 문제가 작용하며 아산시는 셋째 출산시 기존 1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출산지원금을 확대했고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운영, 권역별 맘센터 키즈앤맘센터 건립 등을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교육 도시 아산을 만드는 것이 아산시민과 저의 소망이며 다양한 지원책을 고민하고 발굴하겠으며 오늘 힐링 콘서트가 아이를 많이 낳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로 권장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격려와 임산부 보호를 위해 모자보건법에 따라 지난 2005년에 매년 10월10일로 제정됐으며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시기인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