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3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 고등학교에서 충남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충남도와 고용노동부, 충남도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와 충남도 기능경기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며 직종별로 경기장을 나눠 4개 지자체(아산, 천안, 공주, 보령)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아산시의 경우 제4경기장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 고등학교에서 산업용 로봇, 폴리메카닉스, 주조, 보석 가공, 금형 등 5개 직종의 경기가 열리며 133명의 인원이 참가한다.

 

시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충남도와 함께 숙박과 외식 등의 물가 안정화와 경기장 주변 교통과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대회 기간 둔포면 자율방범대와 여성의용소방대에서 교통지도와 주차 안내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역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과 저변 확산을 위해 개최되며 이번 대회는 총50개 직종에 169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