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6 19: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에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내재화키 위해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구상 서산시 부시장, 공무원, 시의원, 민간 단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이날 용역사의 추진 상황 보고를 듣고 서산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등을 논의했다.

 

용역사는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으로 모두의 미래가 행복한 삶터 서산을 전략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숨쉬기 행복한 서산, 청년이 정주하는 서산, 서로를 세우는 서산을 제시했다.

 

기본전략과 추진계획은 국제연합(UN)과 정부가 제시한 빈곤해소와 안전한 먹거리 등 17개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달성키 위한 이행계획을 담고 있으며 이번 용역은 2023년 12월까지 진행된다.

 

시는 10월중 공개모집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서산시 지속가능발전전략과 수립계획에 대해 심의받을 계획이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서산시 시정에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를 잘담아 이행할수 있도록 부서별 세부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참석자의 개선 의견을 반영하고 실현 가능한 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2년 7월 시행된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에 따라 2023년 9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서산시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추진계획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월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 중요목표, 분야별 정책현안 등을 파악하고 지난 9월 공무원과 전문가가 참여한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