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6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의 대표 축제인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13일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리고 이번 축제는 예산장터 품격의 시대를 주제로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축제 첫날 개막식과 함께 가수 신성이 축하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가수 신성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이번 축제 출연금 전액을 예산군에 기부해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또 축제 이튿날인 14일에는 삼국의 품격 레트로 EDM 콘서트가 진행돼 국악인 이윤아와 UV, 박명수 등이 출연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3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드론라이트 쇼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15일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진행된 2023 예산 글로벌푸드 챔피언쉽 요리대회가 펼쳐져 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가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이와 함께 축제의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가된 제13회 대한민국 명주대상&명주페스타가 진행돼 국내 다양한 전통주를 소개하고 이를 즐기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본선 심사와 시음행사, 명주 술 품평회, 술토크가 이어져 애주가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1만9000여점의 국화가 전시되면서 예산장터에 가을향기를 가득 채우고 있으며 남은 축제 기간에 지역 예술 문화단체의 공연을 비롯해 삼국 락페스티벌, 제5회 줌마 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이외 지난 예산맥주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환영해유 캠페인을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도입해 주변 상인들은 축제의 바가지요금 근절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친환경 실천을 위해 축제장 주변에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 플로깅을 펼치고 제로웨이스트 스테이션을 설치 운영중이다.

 

축제 관계자는 “지난 주말 개막식과 함께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남은 축제기간에 다양한 행사와 함께 국화 전시와 먹거리 판매,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되는 만큼 축제장을 꼭 방문하셔서 가족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맘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