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7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3년 서산시민대학 인문학 산책과 퇴근길 인문학 4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인문학 산책은 11월3일부터 12월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서산시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되며 퇴근길 인문학은 11월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비대면 강의로 운영된다.

 

인문학 산책은 심을 테마로 심리학의 역사 마음은 어떻게 발견됐나,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한 방어 심리학, 날 힘들게 하는 관계에서 벗어나기, 문제는 자존감이다, 심리도구의 과학(1) 이론, 심리도구의 과학(2) 체험, 나는 우울증일까 우울증 바로 알기, 나의 마음 챙김 명상 습관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퇴근길 인문학은 사진을 테마로 사진의 발명과 역사, 필름에서 스마트폰까지, 포토저널리즘, 저널리즘 사진의 이해, 상업사진, 패션사진의 역사, 최근 전시회로 보는 2023 사진예술의 트렌드 등이 진행된다.

 

인문학 강좌는 서산시민 누구나 무료 참여할수 있으며 시는 18일부터 27일까지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커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수 있다. 

 

이종신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