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7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양우내안애퍼스트힐아파트를 제12호 금연 아파트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관련 공무원과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약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금연 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서산시가 지정할수 있다.

 

공동주택 거주 세대중 과반수가 공동주택의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 주차장 등 4곳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 구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신청하면 금연 아파트로 지정 받을수 있다.

 

제12호 금연 아파트로 지정된 양우내안애퍼스트힐아파트는 입주민들의 동의로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이 금연 구역으로 지정됐다.

 

시는 3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친후 내년 1월17일부터 금연 구역에서 흡연한 사람을 적발할 경우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금연 아파트가 지정된 만큼 입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아파트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서산시내 금연 문화를 정착하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