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3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당진콩 소비 활성화와 소비자 신뢰도 향상을 위해 당진콩 사용 우수업소를 지정한다.

 

시는 앞서 9월15일 우리콩 활성화 설명회를 통해 지역 콩 사용업소(업체)를 대상으로 당진콩 사용 우수업소 선정 방법과 지역콩 활용 계약에 대한 안내를 마쳤다.

 

지원 대상은 당진산 콩을 주재료로 활용하는 업소(잡곡상은 제외)로 음식점, 카페, 식품제조업체 등 신청 공고일 현재 당진시에 영업 신고후 1년이 지났어야 하며 단 수입산 콩과 외지산 콩을 병행 사용하는 업소는 제외된다.

 

향후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통해 당진콩 사용 우수업소를 선정해 당진시에서 우수업소 인증패를 내줄 계획이며 우수업소는 당진콩의 우수성을 알리는 거점 역할을 하게 되며 시는 소정의 홍보물을 지원하고 관광상품과 연계해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업체)는 오는 31일까지 당진시 홈페이지 공고 사항에 게시된 당진콩 사용 우수업소 지정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으로 방문커나 우편으로 접수할수 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업소는 콩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싶어도 거래처 확보가 어려워 외지에서 사는 경우가 많았고 생산자는 판매처 확보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며 우리콩 사용 우수업소 선정을 통해 당진콩의 지역내 소비 활성화와 건강한 식문화 개선에 이바지할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