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장영실 과학축제 성료 - 환경, 창의, 생명과학 등 주제별 부스 운영, 각종 문화예술 공연까지 - 박경귀 시장, “장영실과학관, 우주과학 관련 내용 추가해 보강”
  • 기사등록 2023-10-23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장영실과학관 광장에서 2023 장영실의 날 기념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장영실 과학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과학축제는 환경과학 존, 창의과학 존, 생명과학 존 등 주제별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누리호, 차세대 중형 위성 1호, 스마트 UAV 드론 등 항공우주 과학 기획전시와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 방문객 발길을 이끌었다. 

 

또 외국 유학생들의 작품과 나라별 전통 물건을 전시한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 생태 곤충원 동물 복지 캠페인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누리호 발사 홍보 등 협업 기관 특별부스가 마련됐다. 

 

야외무대는 사이언스 매직쇼와 청소년 스쿨 밴드 유사인간의 밴드공연, 선문대학교 한국어교육원 천부보은고팀의 일본 전통 북춤공연, 아산시립합창단의 합창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지며 이날 행사를 문화예술과 융복합된 축제로 만들어줬다는 평을 받았다.

 

박경귀 시장은 “장영실과학관 전시물을 교체하는 작업중이며 작업이 완료되면 12월내로 전면 재개장할 예정이며 150m 높이 전망대에 우주선 로켓 실험을 위한 낙하 시험장이 설치되는 등 많은 우주과학 관련 자료들이 들어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장영실과학관을 본 학생들이 기상학자, 항공 우주인의 꿈을 꿀수 있길 기대하며 오늘 과학축제를 통해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의 업적과 우리 과학의 발전, 그위대함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위탁으로 선문대에서 운영하는 장영실과학관은 지난 2011년 7월 개관했으며 지난 12년 동안 200여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과학교육 도시 아산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현재 2층 장영실관의 전시물 교체를 진행하며 무료로 운영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