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6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시청에서 2023 대전장애인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에는 장애인 고용에 관심이 많은 30여개 구인 업체가 참가해 생산, 사무, 판매 직종 50여명의 장애인 채용에 나섰으며 창업에 관심 있는 장애인을 위한 전문 창업교육을 함께 운영했다. 

 

개막행사는 구직장애인과 채용기업 관계자가 함께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꿈잡고 희망 잡고 퍼포먼스를 연출해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장애인의 희망을 응원했다. 

 

또 장애인 편의를 위해 행사장에 수어통역사와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메이크업과 면접 사진 촬영,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원했으며 이밖에 체험관과 취업 관련 정보제공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올해 17번째로 개최된 대전장애인 취창업박람회는 장애인들에게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가능성을 열어주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일자리를 원하는 장애인과 구인 업체의 실제 만남의 시간은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김기호 대전시 장애인복지과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이번 박람회가 취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분들에게 사회에 참여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통합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