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30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도청 문예회관에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충남지회와 제8회 충남지역 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축제를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도내 노인이 한자리에 모여 공통 관심사와 취미, 여가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취한 결과물을 공유하고 소통 화합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도내 15개 시군 19개 노인복지관 이용 회원과 관계자 등 7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영상 시청,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 초청 공연,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노인복지 증진과 복지관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노인복지관의 다양한 역할과 이용자들의 활동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또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할수 있는 공연 발표를 진행해 도내 6개 노인복지관의 참여자들이 준비한 밴드 공연, 난타 공연 등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특별 초청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 평소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던 노인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행사 참가자들은 우리는 하나, 다시 행복한 일상으로라는 문구가 적힌 수건으로 퍼포먼스를 펼쳐 우한 폐렴 감염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4년만에 개최한 이번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세융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충남지회장은 “지역 노인들이 한자리에 함께 모이는 것만으로 서로에게 큰 힘과 의지가 될 것이며 서로 교류, 소통하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바라고 노인의 역할과 사회 참여 기회가 확대되도록 도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대호 도 복지보건국장은 “도내 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축제 행사가 노년 세대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이끌고 노년층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도내 어르신을 위한 새로운 노년 문화 창출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