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1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아산맛나드리, 아산시민정보화교육 등 2개 누리집의 클라우드(cloud) 전환을 완료했다. 

 

클라우드는 컴퓨터 내부 공간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데이터를 저장함으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클라우드 전환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과 공공정보자원 처음부터 클라우드 환경을 고려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기술과 방법을 포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추진계획 등 정부 방침에 따른 것으로 시는 올해부터 2030년까지 현재 운용중인 30여개의 정보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전환케 된다.

 

시는 앞서 지난 8월 클라우드 전환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한 이래 올해 전환 대상으로 선정된 아산맛나드리, 아산시민정보화교육 등 2개 누리집의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을 추진해 왔다.

 

시는 이번 클라우드 전환으로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보안 강화, 긴급 공공서비스 수요 발생시 정보 자원의 효율적 운용 가능 등 기존 대민행정서비스 품질이 보다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오배환 정보통신과장은 “정부의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에 발맞춰 더나은 행정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품질 혁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