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5 21:01:0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는 15일 시청에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을 비롯한 중장기 계획 인구 관련 부서 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업무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천안시 중장기 계획 수립에 앞서 합리성에 근거한 인구 추계 반영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인구전문가 교육과 부서업무 공유, 토론으로 진행됐다.

부서업무 공유와 토론에 앞서 인구전문가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김수연 인구학박사는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구개념의 이해를 비롯해 인구 추계의 필요성과 추계기법의 차이점 등을 강의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미래인구 산정에 대한 부서별 추계방법과 근거, 중장기 발전계획에 나타나는 미래 인구수 산정과 차이점이 발생하는 사항을 논의하고 부서 간 업무를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철 정책기획관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의 기초가 되는 인구 추계는 우리 시가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과제인 만큼 인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시 발전과 인구 추계의 상관관계를 중요하게 인식해 100만 미래도시 천안의 지속 발전 가능한 정책수립을 위해 소중한 자료로 활용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