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2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연장에서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열린어린이집 선정 제도는 어린이집의 개방성을 높여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시는 지난 9월1일부터 10월6일까지 열린어린이집 재선정과 신규 선정 신청을 받았으며 이후 시는 두차례의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개방성(공간 개방성, 부모 공용 공간 등), 참여성(부모 개별 상담 등), 다양성(어린이집 간의 연계 협력), 지자체 자체 선정 기준(열린어린이집 운영 체계성 등)을 종합 평가해 26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은 재선정 9개소, 신규 선정 17개소 등이며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구 교재비 우선 지원, 공공형어린이집 재위탁 심사시 배점부여,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유공자 포상 추천시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우선 포상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신용철 여성가족과장은“부모의 참여와 지역사회가 연계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열린어린이집을 확대할 것이며 부모가 믿고 맡길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