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3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보건소 감염병 검사담당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한 법정감염병 병원체 검사 교육과 숙련도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병원체 검사 교육은 수인성과 식품매개감염병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목적으로 지난달 12일과 13일 이틀간 감염병 이론과 검체 채취 방법과 급성 설사질환 원인 병원체 배양과 동정시험 실습 등을 진행했다.

 

숙련도 평가는 13일부터 27일까지 교육 내용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으며 전기관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효율적인 검사의 질 관리체계 운영과 검사 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연구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검사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함으로 보건소 감염병 검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간 긴밀한 연결망을 구축할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만큼 효율적인 감염병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옥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교육을 지속 실시해 담당자들의 감염병 검사 역량을 강화할 것이며 기관간 연결망 확대에 노력해 검사 결과의 정확성을 확보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