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7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이동노동자종합지원센터와 충남노동권익센터, 천안, 아산, 서산, 당진시 비정규직지원센터가 이동노동자의 일터개선 지원 등을 위해 힘을 합친다.

 

도는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 일자리노동정책과, 안상기 이동노동자종합지원센터장, 방효훈 노동권익센터장, 천안, 아산, 당진, 서산시 비정규직지원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기관은 이동노동자 일터개선 지원과 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마련과 유관기관 협력기반 구축에 나선다.

 

주요 협력내용은 안전보호물품지원과 안전교육, 쉼터 조성과 소규모 거점쉼터 확대운영, 무인쉼터 운영의 활성화에 대한 협력확대, 노동권익보호 지원사업, 이동노동자 보호 사회적 협약 등 상생협력 모델발굴 등이다.

 

참석자들은 합동회의에서 노동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이동노동자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권익보호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동노동자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권익보호 지원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