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0 23: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공주대학교와 공공정책 개발과 자문, 지역인재 육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주대학교 중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이응우 시장과 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 등 양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와 인사, 협약서 낭독, 협약서 서명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민 교육 욕구를 충족하고 시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과 자문기관 다양화를 위한 것으로 계룡시와 공주대는 지난 8월부터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무협의를 지속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계룡시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과 자문, 문화 관광 자원과 축제 프로그램 등 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과 학습시설 공동 활용, 공무원 위탁 교육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그밖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 등으로 양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립공주대학교와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해 상생협력의 길로 나갈수 있게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공주대학교의 전문적 교육시스템이 교육, 문화, 정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수 있도록 공주대학교와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59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