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1 19: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서산시 미래인재양성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미래인재양성 아카데미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대학교나 기업을 방문해 학생들의 학업 동기부여와 미래 진로 탐색을 지원코자 진행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우수 기업탐방편으로 서울 LG디스커버리랩에서 진행됐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중학생과 학부모 18명이 참여했다. 

 

LG디스커버리랩은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교육기관으로 인공지능 응용 기술을 체험하고 이해할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장소다.

 

참가자들은 자동차와 로봇청소기 등 일상에서 접하는 자율주행의 주요 인공지능 기술인 주행 지도 그리기(SLAM)를 비롯한 개념들을 공부하고 특별 제작된 주행 지도 그리기(SLAM) 로봇을 통해 배운 원리를 직접 체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로봇이 스스로 판단하고 동작하는 자율주행이 정말 신기했으며 로봇으로 직접 배워보니 어려운 개념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시는 지속해서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서산을 이끌어갈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미래인재양성 아카데미 캠퍼스투어 편으로 12월7일 연세대학교 방문을 추진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12월1일까지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문의는 자치행정과 시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