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2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충남도가 실시한 2023년 부동산가격 공시업무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15개 충남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부동산가격 공시업무 추진 우수기관과 업무 유공자를 선발하고 격려함으로 업무 추진의 효율성을 증진키 위해 추진됐다.

 

평가는 부동산가격 공시업무에 대한 조사 체계 수립, 조사 산정의 적정성, 결정 공시의 적정성 등 6개 분야 20개 세부항목에 대한 서면 평가와 점검반의 현지 확인으로 진행됐다.

 

시는 정사 영상을 참고한 개별토지의 특성과 정확성 확보, 큐아르(QR) 코드를 활용한 공시지가 홍보,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 개최, 공시지가 모바일 알림 서비스 제공 등 발품행정을 펼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제출이나 이의신청이 있는 모든 토지에 대해 현장민원 상담제를 운영하고 시민들과 소통함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완섭 시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지역 경제와 시민 생활에 직결된 정보로 부동산 거래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등 정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