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3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충남도가 주관한 제7회 주민자치 한마당에서 동문2동 주민자치센터가 우수프로그램으로 장찬순 서산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이 유공자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충남 주민자치, 지방시대의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충남도내 주민자치 위원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내 주민자치 우수사례와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주민자치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도는 주민자치 활동 우수 정책사례 5건과 주민자치센터 우수프로그램 8건을 각각 선정했으며 시는 동문2동 주민자치센터의 줌바&방송댄스반이 주민자치 참여마당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으로 장찬순 서산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운산면 주민자치회장)이 충남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동문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공연했으며 인지, 운산, 고북면, 석남동 등에서 참여해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와 서예, 우드버닝 전시 등이 함께 운영했다. 

 

이완섭 시장은 “올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으며 지역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주민자치회를 응원하겠으며 주민자치회와 함께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주민자치회의 정착을 위해 2024년 부석, 성연, 해미면 제3기 주민자치회를 구성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