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7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매월 발행하는 공주시 소식지 흥미진진 공주가 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특별상인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공주시의 시정 소식지 흥미진진 공주가 인쇄사내보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하는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각기업(공기업),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와 전자사보, 방송 등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분야를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특히 올해는 450여 작품이 출품돼 120여명의 심사위원단이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공주시정 주요 소식과 축제, 명소, 인물,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는 시정 소식지 흥미진진 공주는 매월 4만1000부가 발행되고 있다. 

 

여러 연령대가 관심을 가질 만한 정보를 생동감 있게 담아내고 있으며 특히 시각장애인, 저시력 노인층, 문맹인들을 위해 음성변환용 바코드(보이스 아이코드)와 점자 소식지를 발행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출향 인사는 물론 소식지 구독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 무상으로 배부하고 있으며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북카페를 비롯해 관광지, 공주시 관내 식당, 카페 150여곳에 매월 비치하고 있다. 

 

오상록 홍보미디어실장은 “시정 소식지 흥미진진 공주는 공주시의 주요 시정 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오랜 기간 폭넓은 독자층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더욱 사랑받고 공감받는 소식지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