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8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가 예산군과 힘을 합쳐 이뤄낸 예산시장 혁신 사례가 전국에서 주목받는 민관협력 성공사례로 꼽혔다.

 

도와 예산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해 예산시장 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행정안전부가 정부혁신, 디지털플랫폼정부와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혁신성과를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수 있도록 알리고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박람회에서 대표 혁신사례로 소개한 함께만든 기적, 충남 예산시장은 똑똑한 정부의 우수사례로 전문인력을 가진 민간이 주도하고 행정이 지원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 민관협업으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전국에서 큰인기를 얻고 있는 장소로 떠오른 예산전통시장은 예산군과 더본코리아가 공동으로 추진해온 구 도심 활성화 사업으로 엠지(MZ)세대와 7080세대를 아우르는 분위기와 다양한 음식과 높은 가성비를 겸비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도는 박람회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1980-90년대 옛날 상점을 체험하며 사진을 찍고, 뽑기, 돌림판 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수 있는 전시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혁신적인 지자체 정책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이를 통해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