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품질 인정받은 서산 샤인머스캣, 동아시아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 대만 3.5톤 수출 추가 성사, 1일 부산항 출발 - 품질 우수한 샤인머스캣,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동아시아 시장 공략
  • 기사등록 2023-12-01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의 샤인머스캣 포도가 대만, 싱가포르, 홍콩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시는 서산시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캣 포도가 올해 대만, 싱가포르, 홍콩에 3톤을 수출한데 이어 지난 30일 대만에 추가로 3.5톤을 수출했다.

 

이번 수출 물량은 지난달 30일 농가에서 출고돼 1일 부산항에서 대만으로 향하며 서산 샤인머스캣 포도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운산면의 전주성 농가를 중심으로 올해 총65톤(약 8000만원 상당)이 수출됐으며 올해 2월 대만과 싱가포르에 1.6톤, 10월 홍콩에 1.4톤을 수출됐다. 

 

시는 수출시 당도와 품질 등을 철저히 관리해 서산 샤인머스캣의 고품질, 명품화 이미지를 높이고 해외 수출을 위한 포장재 등을 지원했으며 관내 포도 재배 농가와 함께 다양한 해외 판로 확보에 집중하고 기존에 판로가 확보된 나라에는 전략적으로 판매를 더확대할 예정이다.

 

박병열 농식품유통과장은 “국내 샤인머스캣 포도 시장이 공급과잉으로 위기를 겪고 있으며 이런 어려움 해소를 위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미국, 일본 등 세계 15개 나라에 어리굴젓, 닭고기, 한과, 쌀, 감태 등 30여 종의 농식품을 수출해 역대 최고액인 392억원의 수출을 이뤄낸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