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1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 온양문화원 주관 2023년 문화가족 한마당이 12월1일 아산 시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문화가족 한마당 개최를 축하했다. 

 

온양문화원은 1957년에 개설돼 아산 지역의 향토 문화 보존, 전승, 발굴 등의 사업 전개와 함께 지역 문화 발전과 아산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가족 한마당은 온양문화원에서 한해동안 진행된 문화강좌와 생활동아리 회원들의 성과 발표회로 시민 주도형 문화 활동 전시회다. 

 

사물놀이, 한국무용, 경기민요와 같은 전통 강좌부터 서양화, 라인댄스, 색소폰 등 생활문화강좌까지 각양각색 문화강좌와 생활동아리 회원들은 1년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며 회원간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도시브랜드를 아트밸리 아산으로 바꾸고 그간 지역에서 볼수 없었던 공연과 축제, 전시 이벤트가 365일 전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한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도시라고 생각하며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배우고 즐기며 삶을 행복하게 채워나가는 여러분이야말로 진정한 아트밸리 아산을 만드는 주역”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민의 삶에 생활문화가 스며들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온양문화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문화가족 한마당이 1년간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고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애향 사물놀이반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돼 라인댄스 등 문화강좌 발표회와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상식에서 수강생 부문 하모니카반 조규복 수강생과 강사 부문 판소리 전통문화 강좌 김판순 강사가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