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4 21: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KAIST 컨소시엄과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개방형 통합 플랫폼 연구개발과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장우 시장과 이광형 KAIST 총장을 비롯해 현대자동차, 한국&컴퍼니 등 KAIST 딥모빌리티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10여개 기관과 기업의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에서 대전시와 KAIST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개방형 통합 플랫폼 연구개발에 나설 것을 합의했다.

 

특히 대전시는 대덕특구 주요 도로에 딥-모빌리티 실증 연구를 위한 리빙랩을 조성키로 했으며 이에 따라 대덕특구 주요 도로에 자율주행 시범운영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주요시설 장비 설치와 사용 허가 등 자율주행 실증 환경을 조성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식과 함께 출범하는 KAIST 딥모빌리티 컨소시엄은 현대차, 현대NGV, 한국엔컴퍼니, HL클레무브, 파트론, 모라이, 펜타시스템즈, 엠큐닉,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10여개의 산학연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업체로는 5G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인 트렌토시스템즈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로써 KAIST는 국내 최초로 미래모빌리티 분야 학계 중심 다기관(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급변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선도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장우 시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지능형 교통시스템과 자율주행 기술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산학연관간의 강력한 의지와 협력을 상징하며 대전시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와 개발할수 있도록 실증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KAIST 컨소시엄 참여 기업이 산업 선두 주자로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