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7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이장우 시장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가 추진하는 100만원 이상 적십자 특별회비 기부 프로그램인 기빙클럽 1호로 등록하고 시민들의 적십자 회비모금 동참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대전세종지사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4년 적십자 희망나눔 모금 선포식에 참석해 특별회비 600만원을 전달했다.

 

적십자 회비모금 시민 참여 확산과 고액 참여자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장우 시장을 비롯해 특별회비 참여 기관과 기업 관계자, 대전세종지사 임원과 위원, 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장우 시장은 “산직동 산불과 한국타이어 화재 등 지역의 재난 재해 구조활동에 앞장서고 사회봉사 활동과 안전, 보건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시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적십자 봉사활동의 소중한 재원이 되는 회비모금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송하영 대전세종적십자회장은 “적십자 기빙클럽 프로그램에 이장우 시장님을 비롯한 지역의 기관과 기업, 대전세종지사 임원과 위원님들이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모금된 회비는 지역 어려운 이웃과 이재민 지원 등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적십자 회비 모금 활동은 연중 진행하며 12월1일부터 2024년 1월31일까지는 집중모금 기간으로 최근 5년간 1회 이상 적십자회비를 납부한 시민들(세대주)에게 각동의 통장들이 지로용지를 전달한다.

 

이밖에 적십자회비 모금 동참을 희망하는 시민은 가상계좌, 모바일, 편의점, 휴대폰 등을 통해 참여할수 있으며 참여 금액에 대해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다.

 

모금된 적십자 회비는 재난현장 구호활동,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 지원, 재난 안전 교육훈련 등 대전 시민을 위해 쓰이며 매년 감사 등을 통해 투명하게 집행 관리되고 있다.

 

한편 2024년 대전세종지사 적십자회비 대전시 모금목표액은 전년보다 소폭 감소한 9억7200만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