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8 21: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에서 대덕특구 출연연 TLO와 함께 제1차 대전시, 출연연 TLO 기업 성장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대덕특구내 출연연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기업유치를 활성화하고 대전시 전략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내 창업, 이전기업의 성장지원을 확대코자 마련된 자리다.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과 대덕특구내 16개 과학기술 분야 출연연 TLO, 기술 지주회사, 지역 벤처캐피탈(VC), 4대 전략산업 분야 협회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대전시, 정부 출연연(TLO) 기업 성장지원 협력방안을 윤기동 한국과학기술지주 본부장은 다양한 유망기업의 대전 유치전략과 기업유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논의를 이어갔다.

 

또 딥테크 기반 창업 초기기업에 대한 대전시와 출연연의 기술사업화와 창업보육 사업 연계 방안을 논의하고 대전으로 정착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기업 유치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이번 대전시, 정부 출연연 기업 성장지원 협의회를 통해 대전시와 정부 출연연간 기업 성장지원 정책에 대한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정부 출연연에서 관리하는 기업에 대한 기업 유치 활동을 확대해 대전에 정착하고 성장할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