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2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23년 규암나루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규암나루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규암나루만의 특화상품개발 등 지역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제안한 여러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이 열의를 갖고 사업에 참여하며 좋은 결과를 냈다. 

 

도자공예 상품 개발, 생활 목공 체험 프로그램, 가죽공예 특화상품 개발 등 3개의 팀으로 진행해 주민 30명 이상 참여했다.

 

주민공모사업의 결과물은 지난 8일까지 123사비 레지던스(옛 규암 삼성이발관)에서 주민작품전시회를 진행했으며 이번 전시회에는 규암나루 주민들이 만든 3개의 분야에 대한 다양한 작품 160여점이 전시됐으며 지역주민 총150명 이상이 방문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박상현 규암나루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은 “그 동안 바쁘신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3개 분야의 주민공모사업의 결과물들을 만들어 주신 참여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주민들의 참여도와 반응도 매우 좋았던 것이 큰 수확이라 생각하며 현장지원센터와 적극 소통하면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규암나루 도시재생사업은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5년까지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며 규암나루의 도시재생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여러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