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동 실무분과 신설 알려 - 간담회 열고 실무분과 개설 논의,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 탄생 - 지역사회내 복지 위기가구 발굴, 복지자원 네트워크 구축
  • 기사등록 2023-12-21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실무분과 개편 소식을 전했다.

 

시민사회 내외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수요자 중심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인경로당, 보육여성가족, 아동청소년, 교육문화, 장애인, 사례관리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가 신설을 확정 지었다.

 

이번에 추가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는 앞으로 인적 복지자원망의 중심에서 생활권역내 취약계층 발굴과 사회보장자원 연계를 수행케 되며 강화된 민관협력 체계를 토대로 지역 곳곳의 어려운 사정을 밝히는 일선에 설 전망이다.

 

논산시청의 김명중 복지보훈팀장이 새실무분과에 관한 교육에 나서 읍면동 협의체 특화사업 공유와 민관협치 조직 구성 운영법을 안내했으며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을 주지시키는 것은 물론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백성현 시장은 “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분투중이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제도적 기반이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가 촘촘한 네트워크를 이루며 사회보장 증진의 중추로서 활약토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