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8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를 개최해 올한해 평생학습 주요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공동체 감각을 형성키 위해 마련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아산의 대표적 역사적 인물인 이순신의 생애와 리더십 주제의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등 실적을 공유했다.

 

또 내년에 17개 전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흡수 통합해 기능 대전환을 앞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제안으로 장애인들이 접근키 쉬운 학습시설 확충과 일상생활속에서 같이 배우는 기쁨을 느낄수 있는 학습동아리 발굴 지원 확대,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문해교육 학습 시간 확대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 조사 시행 등을 요청했다. 

 

오효근 평생학습관장은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반영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평생학습으로 더행복한 아산이 되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평생교육 협의회는 아산시 평생교육 진흥 조례에 따라 의장인 박경귀 시장과 박서우 아산교육장 등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