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8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올해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3개 가문에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를 전달했다.

 

군은 올해 신규 병역명문가로 장항읍 나도식(1대), 서천읍 이국호(3대), 문산면 임창훈(3대) 총3개 가문을 선정했다.

 

김성관 서천부군수는 장항읍 나도식 씨 가문을 방문하고 해당 주소지 읍면장이 이 씨와 임 씨 가문을 각각 방문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가문의 나라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병역명문가는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가문이 존경받고 긍지를 가질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여하고 있다.

 

대상 가정은 병무청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정해지고 있으며, 조부, 부, 백부, 본인, 형제, 사촌 형제 등 조부의 직계비속 포함한 3대 이상 모두가 현역 복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문이어야 한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되면 공영주차장 이용료와 보건소 진료비,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김성관 부군수는 “대를 이어 성실히 병역을 이행하신 병역명문가 가족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서천군은 나라를 위해 성실히 군 복무를 완수한 가문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