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9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올해의 혁신 선도기업으로 한양로보틱스(주)를 선정했다.

 

도는 도청 산업경제실장실에서 안호 경제기획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충남지역 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 지정서 수여식을 열고 강종원 한양로보틱스(주) 대표에게 지정서를 전달했다.

 

이사업은 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을 지역내 선도(앵커)기업으로 육성코자 2021년부터 충남테크노파크 주관으로 함께 추진중인 사업이다.

 

한양로보틱스(주)는 30년간 로봇과 자동화 기술을 위해 연구를 거듭해 오고 있으며 2022년 충남스타기업에 선정된바 있으며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은 233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수출액 88억원, 근로자 92명 등 잠재력과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이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자격이 유지되고 협업 성과에 따라 최대 3년 연장을 통해 최장 6년간 지원을 받을수 있다.

 

주요 지원 내용은 연구개발 과제의 사전 기획을 위한 자문,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PM) 매칭, 사업화 지원 등의 프로그램 제공이며 도는 내년부터 3년간 기업별 최대 10억원까지 연구개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재룡 도 산업경제실장은 “선도기업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기업지원을 강화하고 연계 가능한 여러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며 이번 지역혁신 선도기업 지정을 계기로 도내 기관과 기업간 소통 체계 구축과 교류 협력을 공고히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갈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0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