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2 20: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종합청렴도 1등급 을 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대상기관은 498개 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체감도와 청렴노력도, 부패실태 평가(감점) 의 3개 분야를 평가해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부여군은 충남도내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우수기관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냈으며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은 기관은 전국 498개 기관중 6개 기관으로 그중에 부여군이 명성을 떨쳤다.

 

또 2023년 청렴도 평가의 최고등급인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은 기관은 전국 498개 기관중 16개 기관, 군단위 기초자치단체 82개 기관중에는 4개 기관뿐이며 충남 15개 시군중에 부여군이 유일하게 1등급을 차지했다.

 

군은 이번 1등급 달성은 청렴 체감도 분야에서 전국 군단위 평균보다 5.1점이 높고 청렴 노력도 분야는 19.4점이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청렴도 1등급을 유지했다.

 

특히 기관장과 고위직의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가 가장 두드러진 가운데 국정 운영 기조인 공정채용 운영기반 마련과 공공재정환수제도 이행력 제고의 노력이 돋보였다. 

 

박정현 군수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청렴도평가 최고등급인 1등급이라는 큰성과를 이뤄내 무척 감격스럽고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 노력해준 결과며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군민께 신뢰받는 행정으로 청렴한 부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군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기관장을 중심으로 갑질 근절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 공직윤리 준수를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능동적 참여를 도모키 위해 청렴도 향상대책 TF팀, 청렴상시 자가학습시스템, 청렴방송, 청렴군민감사관 운영, 민간단체와의 청렴협약 등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청렴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